Our Blog

Filters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티스템 ‘무막줄기세포’로 기술혁신 도약

보도자료
0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동형) 보육기업인 ㈜티스템이 센터와 창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0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에 참가해 혁신적인 기술의 사업화로 한 단계 도약하고 있다. 경남센터의 창업도약패키지 보육기업으로 참여 중인 티스템(대표이사 김영실)은 인체 유래 지방줄기세포의 세포막을 제거한 ‘무막줄기세포’를 세계 최초로 연구·개발해 화장품으로 상용화한 바이오 기업이다. 줄기세포의 단점을 보완해 누구나 저렴하게 항염과 재생 작용을 기반으로 한 상품과 의약품을 개발해…

티스템, 창업벤처 부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

보도자료
0
티스템(대표 김영실)이 제24회 경남중소기업 대상 창업벤처 부문에 선정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경남중소기업 대상은 경남지역 경제발전에 크게 이바지하고 경영⋅기술혁신을 이룬 중소기업에 수여하는 상으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은 기술혁신(3개사), 창업벤처(2개사) 부문에 주어진다. 티스템은 2016년 설립돼 인체 유래 지방 줄기세포의 세포막을 제거하고, 항염 인자와 재생 인자를 분리 정제한 ‘무막줄기세포’를 연구·개발하여 화장품을 상용화했고, 동물용 의약품,…

막 벗긴 줄기세포, 머리카락 자라게 한다?

보도자료
0
이상엽·티스템 공동연구팀 ‘무막줄기세포 모발재생 연구’ 줄기세포가 탈모치료에도 쓰이게 될까. 이와 관련한 흥미로운 연구가 SCI급 학술지에 발표돼 주목받고 있다. 풍부한 영양분과 어느 부위에도 적용이 가능해 ‘만능 세포’로 불리는 줄기세포가 전 세계 탈모인에게 한 줄기 희망을 비출지 관심을 모은다. 기존 탈모치료는 근본적 개선보단 억제에 중점을 두고 있다. 대표적인 것이 아는 사람은 다 아는 프로페시아, 미녹시딜이다. 다국적…

티스템 김영실 대표 “범정부 코로나19 치료제·백신개발 추진단 개방” 촉구

보도자료
0
제3세대 무막 줄기세포를 세계 최초로 개발에 성공한 ㈜티스템(경남 창원소재)김영실 대표 인터뷰 – 코로나19사태는 전 세계 경제를 셧 다운시킬 정도로 미증유의 충격을 주고 있다. 줄기세포로 코로나19치료가 가능한가? 줄기세포치료 기술이 코로나바이러스19(코비드19)중증 환자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코로나19는 물론 폐질환을 일으키는 사스와 메르스 등 다른 바이러스 감염증에서도 폐 손상의 재생으로 자체 면역력을 갖도록…

면역 거부 세포막 없앤 줄기세포로 남성형 탈모증 호전 확인

보도자료
0
막이 없는 무(無) 막 줄기세포로 남성형 탈모증을 개선할 수 있다는 시험결과가 나와 눈길을 끈다. 양산부산대학교병원 이상엽 가정의학과 교수팀은 안드로젠 탈모증(남성형 탈모) 질환자를 대상으로 ‘무(無) 막 줄기세포 효과’ 검증을 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결과 탈모증 질환자의 모발 수가 3.6배 증가하고 모발 두께가 2.55배 굵어진 것을 확인했다. 이 교수팀은 이번 시험에서 양산부산대학교병원…

티스템, 신용보증기금 선정 우수 창업기업 뽑혀

보도자료
0
바이오기업 티스템이 신용보증기금이 지원하는 우수 창업기업에 선정됐다. 18일 신용보증기금에 따르면 티스템이 퍼스트펭귄형 창업기업으로 선정돼 16일 대전스타트업지점에서 선정서 수여식을 가졌다. 수여식엔 최승욱 신용보증기금 대전지점장과 김영실 티스템 대표 등이 참석했다. 퍼스트펭귄 기업은 창업 5년 이내 혁신 기업을 대상으로 신용보증기금이 3년 간 최대 30억원까지 신용을 보증하는 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4년 도입된 이래…

㈜티스템 “‘무막줄기세포’로 삼성증권과 상장 주관사 계약 체결”

보도자료
0
세계최초 3세대 무막 줄기세포 연구개발 기업 ㈜티스템(대표 김영실)은 1월30일 ”삼성증권과 대표 주관 계약을 체결하여 본격적인 코스닥 상장 준비에 돌입했다“며 ”티스템은 기술평가특례 제도를 통해 오는 2021년 거래소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티스템은 기존 줄기세포의 단점을 극복한 ‘무막 줄기세포’ 를 이용하여 기능성 화장품, 동물용 의약품, 인체의약품 치료제를  개발 중인 선도적 바이오…

‘줄기세포 새시대’ 여는 티스템, 이제 인체 의약품 개발도 착수

보도자료
0
기존 줄기세포의 단점을 극복한 ‘무막줄기세포’ 치료제 개발 기업 티스템이 양산부산대병원과 손을 잡고 인체용 관절염 통증치료제 개발에 본격 나섰다. 티스템은 무막줄기세포를 이용한 인체용 관절염치료제의 공동연구 및 임상시험 협력과 관련한 양해각서(MOU)를 양산부산대병원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에 따라 티스템은 2021년 인체의약품 임상 1상 진입을 목표로 임상시험에 필요한 사전 시험과 연구를 양산부산대병원과 함께 시작하기로…
메뉴